Quantcast
【브랜드파워】  1위-박서진  2위-홍이삭  3위-박지현    【최고앨범】  1위-홍이삭  2위-박서진  3위-김기태    【6월생일】  1위-진해성  2위-김희재  3위-박장현    【뮤지컬】  1위-이병찬  2위-박장현  3위-김준수    【그룹】  1위-포르테나  2위-라포엠  3위-엔싸인    【최고미남】  1위-박서진  2위-진욱  3위-박지현    【최고미녀】  1위-송가인  2위-김소은  3위-양지은    【KPOP킹】  1위-박서진  2위-박지현  3위-장민호    【KPOP퀸】  1위-송가인  2위-양지은  3위-김다현    【최고의보컬】  1위-크레즐 조진호  2위-방탄소년단 진  3위-방탄소년단 지민    【예능】  1위-박서진  2위-최수호  3위-박지현    【여배우】  1위-김소은  2위-이세영  3위-임윤아    【남자배우】  1위-김희재  2위-영탁  3위-강태오    【여자가수】  1위-송가인  2위-양지은  3위-김다현    【남자가수】  1위-박서진  2위-박지현  3위-양준일    【최고의 리더】  1위-포르테나 오스틴 킴  2위-소녀시대 태연  3위-엔싸인 카즈타    【최고의 피지컬】  1위-방탄소년단 진  2위-포르테나 이동규  3위-방탄소년단 지민    【최고의댄서】  1위-방탄소년단 지민  2위-포르테나 김성현  3위-엔하이픈 희승    【걸그룹】  1위-소녀시대  2위-브브걸  3위-WSG워너비 오아시소    【MA1】  1위-MA1 최한결  2위-MA1 기형준  3위-MA1 김선엽    
공지사항
6월 및 7월 브랜드파워 투표 부정투표 확인에 따른 조치
 운영팀
 2022-07-12 12:25:08  |   조회: 14943
첨부파일 : -
안녕하세요.

먼저 톱스타뉴스 브랜드파워 투표에 관심 가지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안좋은 소식을 알려 드려서 송구하면서 참담한 마음 금할길 없습니다.

그동안 브랜드파워 투표는 팬분들의 개인적인 시간을 쪼개고 할애해 바쁜 와중에도 '나의 최애'를 위한 투표를 매일 참여하셨던 분들에게 송구한 마음이 듭니다.

투표의 공정성과 투명성, 그리고 신뢰성을 주기 위해 수 많은 노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하게돼 심히 유감입니다.

6월달 브랜드파워 투표 데이터 확인 및 분석을 통해 부정한 투표와 증거를 다수 확보해 확인한 결과 안타깝게도 아래와 같은 소식을 알려 드립니다.

기 종료된 6월 브랜드파워 투표와 진행중인 7월 브랜드파워 투표에서 박서함, 박재찬 두 후보의 일부 중국 팬들이 매크로 프로그램을 사용해 부정투표를 진행했습니다. 또한 부정투표에 사용된 도용된 계정으로 대량 투표를 조직한 증거를 확보했습니다.

모든 중국팬들이 부정한 투표를 한 것은 아니며 일부 팬이 전문업체에 프로그램에 의한 투표를 의뢰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나 결과적으로 스타를 빛내기 위해 했던 행동들이 스타와 그 스타를 사랑하는 팬 모두에게 상처를 남기고 말았습니다.

사람이 아닌 프로그램을 돌려서 자동으로 투표하게 하는 행위는 부정투표입니다.

이번 부정투표로 인해 브랜드파워 투표의 이미지가 손상되고, 큰 손해가 발생했으며, 부정투표로 인해 순위에 들지 못했던 후보의 팬들도 많은 상실감을 느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박서함, 박재찬의 국내 팬들은 여타의 팬들과 마찬가지로 공정하게 열심히 투표에 참여하셨던 것도 잘 알고 있으나, 중국 팬들의 부정투표로 인해 투표 서비스 전체의 신뢰도가 떨어지게 된 점을 감안하여 엄격한 징계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다시는 부정한 방식으로 투표를 하지 않도록 톱스타뉴스는 다음과 같이 조치합니다.


1. 부정투표 후보자 박재찬, 박서함 후보의 실격 처리

- 기 종료된 6월 브랜드파워 투표에서 박서함, 박재찬 후보를 실격 처리합니다.
- 현재 진행중인 7월 브랜드파워 투표 및 주간투표 등에서 박서함, 박재찬 후보를 실격 처리합니다.
- 이 조치는 7월 말까지 유효합니다.


2. 부정투표 후보자 실격에 따라 순위 변동 발생

2명의 후보가 실격됨에 따라 6월 브랜드파워 투표의 순위가 아래와 같이 조정됩니다. 해당 순위별로 전광판 광고 서포트가 진행됩니다)

- 1위 : 영탁
- 2위 : 이승윤
- 3위 : 김기태



3. 광고 진행 일정 변경
: 영탁, 이승윤, 김기태님의 공식카페 담당자분은 전광판 광고 시안을 제작해 접수를 부탁드립니다.

7월 16일(토) : 광고 시안 마감
7월 17일(일) : 광고시안 결정 팬투표 진행
7월 19일(화) 오전 : 광고시안 확정 후 광고 심의 진행
7월 21일(목): 옥외 전광판 광고 게재 시작
7월 27일(수): 옥외 전광판 광고 종료


광고제작 가이드
http://topsinger.topstarnews.net/bbs/view.html?idxno=2542


4. 추후 부정투표 적발 시 조치사항

박서함, 박재찬 두 스타의 잘못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중국 팬들의 부정투표로 인해 실격 처리라는 불명예를 안게 된 것에 대해 톱스타뉴스 역시 유감을 표합니다.

두 스타의 후보 자격은 8월 1일부터 복권될 것입니다.

이후 다시 부정투표가 발견될 경우에는 역시 실격 처리가 될 것이며, 실격 후 1개월간 후보 자격 박탈이 추가로 진행될 것입니다.

앞으로 부정한 방법으로 투표를 하는 부정행위는 단호하고 적극적으로 대처해 스타와 팬, 그리고 브랜드파워의 신뢰에 지장을 주지 않도록 더욱 신경써서 노력하겠습니다.

 

2022-07-12 12:25:08
118.222.141.5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